Home 회원로그인
회원등록 현재접속자
뉴스메인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생활 | MNKTV | 오피니언 | 연예스포츠 | 시군소식 |
  
 

MNKTV

정치 TV (34)
사회 TV (433)
문화 TV (1098)
교육 TV (85)
기획 TV (92)
스포츠 TV (111)
맛있는 여행 (104)





뉴스홈 > > ㆍ추천: 0  ㆍ조회: 15221      
한국의 차, 공자(孔子)에게.....,
     등록일 : 2012-07-27 (금) 19:08



공자(孔子)의 성소인 대성전 한국방문단에게 문을 열다

지난 2012년 7월 23일 중국산동성 제녕시정부 초청으로 한국차문화연합회(회장 고성배) 와 강순형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장, 공복영 곡부 공씨 대종회 부회장, 김옥철 안그라픽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차 예절 전문사범단 19명은 공자, 맹자, 안자, 증자, 자사 등 5성인의 고향이자 6000년 고도인 산동성 제녕시와 곡부시 를 방문 외국인으로 는 최초로 공자를 모시는 대성전에 차를 올리는 헌 다례를 해 그곳 언론과 더불어 중국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22일 저녁 이려 (李麗)곡부시 부시장(가운데 여성)의 만찬후 기념촬영(권리빈사호텔)
지난 22일 입국한 중국방문단 19명은 첫날인 22일 곡부시 이려(李麗)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귄리빈사 호텔에서 곡부시 정부 주최 만찬을 시작으로 고성배 회장 에게 이려 (李麗) 부시장이 직접 공자상 탁본을 선물(유네스코에 등재된 것이기에 주요 귀빈에게만 선물)받는 등 성대한 환영을 받았다.
 
대성전에서 외국인최초로 고성배 회장, 강순형 소장, 강덕구이사 가 참배를 하고 있다.
 
그리고 23일 오전 공묘 대성전 (외국인으로서는 최초의 내부 개방)을 방문 李維生 곡부시 당서기(사회),이려(李麗), 陳曉霞 제녕시 여행관광국장, 공덕평(孔德平) 곡부시 문물국장, 양의당(楊義堂)제녕시 중화 문화표지성 부주임, 등 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배 한국차문화연합회 회장 초헌을, 공복영 공씨 대종회 부회장이 아헌을, 강덕구 차문화연합회 사무국장이 종헌을 맡아 한국에서 부터 준비한 차를 직접 대성전에 헌다했다.
 
산동성 곡부의 대성전은 중국 국가 주석급 외에는 개방이 안되는 곳으로  이날 곡부시 당서기가 직접 사회를 맡을 정도로 일반인의 출입이 철처히 통제된 곳이다. 더더구나 외국인에게는 한번도 개방된 적이 없었던 곳 을 한국인들에게  최초로 참배를 허락 한 것이다. 이번 참배는 중국언론들 특히 제녕신문과, 산동TV뉴스에는 특집으로 소개 될 정도였으며 중국인들도 뜨거운 관심으로 한국 대표단을 지켜보았다.
 
李維生 곡부시 당서기가 축사를 하고 있다.
곧이어 중국공자연구원을 방문, 장문과(張文科) 상무부원장, 공상림 (孔祥林)명예교수(직전원장) 등과 함께 공자국제문화제와 함께 추진하는 세계유학 대회 때 한국차문화발표 및 객좌교수(객원연구원) 파견에 관한 협의 를 진행하고 방문패 를  장문과(張文科) 상무부원장 고성배 회장이 전달했다. 또 이날 저녁 곡부시 행단극장에서 공자의 일생을 연극으로 꾸민 공연을 관람했다.

24일 오전 니산에 있는 공자탄생지 로 한국방문단을 초청하여 공자의 탄생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곧이어 100개의 한국방문단 환영 플래카드가 걸린 제녕시 차 시장에서 열린 한중차문화포럼 (한중다례발표 및 포럼)에 참석 공식환영행사에 한국방문단과 더불어 중국 측 제녕시 상무부시장 왕미려(王美華), 제녕시 문물국장 손미영(孫美榮), 제녕시 여행관광국장 陳曉霞,  황명달(黃明達)중국중의과학원 집행주임(중화양생협회 상무회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국 방문단이 대성전을 향해 걸어가고 있다.
차 문화 포럼 한국 측 발표자는 한국의 차 문화에 대해 고성배 한국차문화연합회장이 한국의 차 산업과 미래에 대해 강순형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장이 그리고 중국 측 黃明達(황명달)중국중의과학원 집행주임(중화양생협회 상무회장)의 발표가 있었다.

이어진 다례발표 에서는 한국 측이 준비한 접빈다례(선비 원현쳘 사범, 다동 류경국 사범) 발표에서는 수많은 중국인들이 관심을 보이며 천천히 펼쳐지는 손동작 하나에 배어 있는 세심함에 감탄하며 특히 두 사람이 차려 입은 고유한복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다. 그리고 중국 측이 준비 한  다례 와 선 다례를 소개하는 순서로 다례를 비교 발표 하였다.

한국의 다례발표 후 쏟아지는 관심과 열기는 그들의 사진촬영 요청에서 알 수 있었다. 원현철 사범과 류경국 사범에게 끊임없이 사진촬영 요청이 있어 이날만큼의 한류스타 못지않은 인기를 마음껏 누릴 수 있었다. 특히 이들의 다례시범은 제녕시 부시장 왕미려(王美華) 제녕시 문물국장 손미영(孫美榮), 제녕시 여행관광국장 陳曉霞, 황명달(黃明達) 중국중의과학원 집행주임(중화양생협회 상무회장)이 끝까지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되었고 돌아오는 한국방문단에게 이들이 준비한 선물을 하나하나 나눠주며 극진한 환대를 해 주었다.

대성전 앞에서 참배후 당서기 등과 함께 기념촬영
한편 이번 방문은 한국차문화연합회가 매년 10월 창원 일원에서 열리는 대한민국다향축전에 중국 제녕시 문화국장과 공자학원 원장을 초청, 문화교류를 이어오던 것이 계기가 되어 이루어 진 것이다. 고성배 회장은 이번 방문에서 이렇게 곡부시 정부와 제녕시정부의 환영을 받을 줄 몰랐다며 자신이 창원시 에 영면하고 있는 한국 곡부 공씨의 시조인 창원백 공소님을 깨운 결과이기에 앞으로 유교의 시조 공자(孔子)에게 우리의 차 문화 또한 유교적 질서 안에서 비롯된 것인 만큼 대성전에 외국인 최초로 직접 한국의 차를 올렸다는 것은 너무나 큰 의미가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 많은 문화인들과 함께 교류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방문단은 고성배 사)한국차문화연합회 회장을 비롯하여 강순형 국립가야문화재연구소 소장, 강덕구 한국차문화연합회 사무국 이사, 곽봉아 차예절 사범, 공복영 한국 곡부공씨대종회 부회장, 공재성 대구MBC 기획심의국장, 김봉애 서라벌대학교 호텔외식과 초빙교수, 김옥철 주)인그라픽스 대표이사, 김재순 대구녹지원차회 원장, 류경국 차예절 사범, 박용준 차계원로, 안경매 창원성원유치원 원장, 오창숙 사)한국차문화연합회 사무국총무, 원현철 차예절 사범, 이광희 청향회청운예다원 원장, 최청임 경상대학교 평생교육원 다도강사, 하재석 마이뉴스코리아 대표, 등이 함께 했다.

마이뉴스코리아/문화팀
  0
3500







최근 등록글
ㆍ산청군, 목조문화재 유관기관 합
74 11/23
ㆍ2017년도 병력동원훈련, 안전수송
5 11/23
ㆍ진주시, 항공산업 해외기반 구축
11 11/23
ㆍ진주시 매립장사업소, 한국환경공
74 11/23
ㆍ장애인 보행공간을 점령한 잡초제
74 11/23
ㆍ진주시 중앙동 옥봉건강위원회,‘
27 11/23
ㆍ함양 영화 '안시성' 제작지원 업
65 11/22
ㆍ성산구, 창원 터널 램프 교체 공
35 11/22
ㆍ경남 고성군, 바다 대청소 및 수
74 11/22
ㆍ함안군, 복지사각지대 '긴급지원
74 11/22
ㆍ마이스데이 행사로 민·관협력네
74 11/22
ㆍ다문화가족 자녀 위한 '인권감수
23 11/22
ㆍ교육도시 산청 위한 따뜻한 손길
23 11/22
ㆍ산청 특허 꾸지뽕 산음동의목 수
33 11/22
ㆍ현빈, 유지태 주연의 꾼, 개봉 첫
65 11/22
ㆍ제9회 진주평생학습축제 개최
74 11/22
신문사소개 - 발행인인사말 -이용약관 - 뉴스 운영원칙 - 광고 및 후원문의 - 오시는길

인터넷신문 / 마이뉴스코리아 / 발행일 2006년 3월 2일 /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회원사
정기간행물 등 사업등록번호 경남아00016호 / 등록일 2006년 3월 24일 / 사업자등록번호 : 608-15-58479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북10길 23번 41호 / 대표전화 055-299-3511 / 팩스 055-299-3511
대표/발행인.편집인 : 하재석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필선 / 보도자료 : pogyosa@naver.com
Copyright ⓒ마이 뉴스 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모든 저작권은 마이뉴스코리아 에 있습니다)